이용 안내

자주 하는 질문

  • 이용안내
  • 자주 하는 질문

진주어린이박물관은 어떤 곳인가요?

진주어린이박물관은 딱딱하고 재미없는 박물관이 아닌 다양한 체험이 있는 핸즈 온(hands-on)박물관입니다. ‘만지지 마세요’가 아닌 아이들이 대상물을 손으로 직접 만지고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예술이 놀이가 되는 창의적 공간입니다.

진주어린이박물관에서 어린이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?

진주어린이박물관에 오시면 업사이클아트 작품 관람, 미디어아트 체험, 기획전시장 관람 및 체험, 생태미술관람 및 체험 등이 가능합니다. 그 외 야외공간 활동이 가능합니다.

진주어린이박물관 관람은 어떻게 다른가요?

진주박물관은 전문 에듀케이터와 함께 관람합니다.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전문교사의 스토리텔링 해설을 100% 제공하고, 전시와 체험을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창의적 감성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습동기를 유발하는 체험형 관람입니다.

관람은 몇 살부터 참여가 가능한가요?

36개월 이상부터 참여가 가능합니다.

사전예약이 필수인가요?

진주어린이박물관은 효율적인 관람을 위해 시간과 인원을 제한하므로 반드시 사전 예약을 부탁드립니다.

관람 시 부모님의 동반 참석이 필요하나요?

주말 가족체험은 아이들과 부모님의 교감과 유대관계 형성을 위해 부모님의 동반 참석이 요구됩니다.

주차가 가능한가요?

네 가능합니다. 하지만 박물관 주차장이 협소한 관계로 만차 시, 망진산 봉수대 가는 길을 이용해 주세요.

사진촬영이 가능한가요?

가능합니다. 단, 다른 관람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플래시/삼각대 등을 이용한 촬영과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.

음식물 반입이 가능한가요?

박물관내 음식물 반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. 단,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단체의 요청 시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장소는 제공됩니다.